Chinese (Simplified) English Italian Japanese Korean Portuguese Spanish

#5. 개복치의 기원 : 역사, 정치편

국회의원 후보자 범죄 전과 이력 확인하는 방법(feat. 대한민국 22대 총선)

★개스피★ 2024. 2. 12. 16:28
728x90
반응형

BGM : Dr. Dre - Forgot About Dre (feat. Eminem)

https://www.youtube.com/watch?v=SqTSgCdDaaM

2024년 대한민국 22대 총선이 앞으로 100일도 남지 않았다. 내가 사는 지역의 국회의원 후보자들의 범죄 이력을 알아보자.

 

이번 포스팅은 대한민국 22대 총선과 관련된 내용이다. 2024년 2월 12일을 기준으로 대한민국 22대 총선은 58일이 남았다. 대한민국 국민들께서는 참정권을 가지고 있다. 이 참정권을 행사하는 행위가 바로 투표하는 것이다. 필자는 국회의원 출마자들의 범죄 이력을 확인하는 방법을 포스팅하고자 한다. 이 방법으로 많은 대한민국 국민들께서 누구를 투표할 것인지 선택하는 데 작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

 

PS. 해당 포스팅은 절대로 특정 정당을 지지하거나 특정 후보자를 비난하고자 작성하지 아니함을 필자가 보증한다. 모든 사진 자료는 모자이크 처리하여 특정 지역, 정당 및 후보가 피해가 발생하지 아니하도록 조치하였다. 단, 국민의 알권리를 행사하기 위하여 국민들께서 직접 찾아볼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한다.

 

Step 1. 중앙선거관리위원회 홈페이지에 접속하라

각종 포털사이트에 '중앙선거관리위원회'라고 검색하면 홈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다. 필자가 사이트 주소를 아래에 남겨두니 알아보고자 한다면 참고하기 바란다.

 

https://www.nec.go.kr/site/avt/main.do

 

제22대 국회의원선거 특집홈페이지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선거법규 안내 및 위반행위 신고 전국 어디서나 1390 (유료)

www.nec.go.kr

 

Step 2. 우측 상단 주요정보안내 하단 '예비후보자'를 클릭한다.

아래의 사진과 같이 우측 상단 주요정보안내란 하단에 존재하는 '예비후보자'를 클릭한다. 그러면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선거통계시스템에 접속할 수 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홈페이지, 22대 총선에 맞추어 홈페이지가 개편되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선거통계시스템에 접속한 인터넷 창을 확인할 수 있다.

Step 3. 국회의원선거를 클릭하고 원하는 지역을 설정한다.

아래의 사진과 같이 국회의원선거를 클릭한다. 그다음 원하는 시도를 선택하고 원하는 선거구를 선택한 후 검색을 클릭한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예비후보자 명단을 확인할 수 있다.

 

  • 국회의원선거 클릭
  • 시도를 선택한 후 클릭
  • 선거구를 선택한 후 클릭
  • 검색 클릭

 

 

국회의원선거 -> 시도 -> 선거구 -> 검색을 클릭하면 해당 지역의 예비후보자를 검색할 수 있다.

 

PS. 서울특별시 종로구는 해당 화면을 보여드리기 위하여 예시로 선택한 것이다. 다음 검색 창에 나타나는 후보 명단은 전부 모자이크 처리하며 해당 선거구에 출마를 선언한 예비 후보가 아님을 다시 한번 밝힌다.

 

예비후보자 명단이 검색되면 후보의 정보가 아래의 사진과 같이 나타난다. 그리고 아래의 사진과 같이 예비후보자의 성명을 클릭하면 후보자의 상세한 정보를 알 수 있다.

22대 총선 특정 지역구 예비후보 검색 결과

 

Step 4. 예비후보자 성명을 클릭한다.

검색 결과에서 후보자 성명이 파란색으로 되어 있다. 후보자 성명을 클릭하자. 그러면 해당 후보자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후보자의 성명을 클릭하면 후보자에 대한 상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아래의 팝업창에서 전과를 클릭한다. 그러면 전과기록증명에 관한 제출서를 확인할 수 있다. 전과기록증명에 관한 제출서에는 죄명, 형량(처분 결과) 및 처분일자를 확인할 수 있다.

 

전과를 클릭하면 전과기록증명에 관한 제출서를 확인할 수 있다.
전과기록증명에 관한 제출서를 확인할 수 있다. 죄명과 형량(처분결과), 처분일자를 확인할 수 있다.

 

글을 마치며

22대 총선은 정말 중요한 선거이다. 정치는 국민의 삶에 직간접적으로 엄청난 영향력을 가하기 때문이다. 국회의원은 국회에서 국민의 삶에 영향을 미치는 법안을 만든다. 만약 국회의원들이 국익과 국민을 위한 법안을 만들지 않고 오로지 자신의 영달과 이익을 위한 법안을 만든다면 여러분들은 어찌할 것인가? 그래서 총선은 정말 중요한 선거이다.

 

이번 총선에서는 여러분께서 살아가고 계신 지역구의 출마하는 국회의원 (예비) 후보자의 정책과 공약도 유심히 찾아보고 전과 사실도 확인한 후에 소중한 투표권을 행사하시기를 권한다.

 

법안을 만드는 업을 삼는 사람들이 범죄를 저지르고 전과가 있다는 사실을 과연 받아들여야 하는지 유권자 분들께서는 고심해 보시기를 바란다.

728x90
반응형